부산광역시 어린이대공원 입니다.

왼쪽메뉴 영역


낙상홍 상세보기
수목명 낙상홍
사진 낙상홍                                                                                                                                                                                                     낙상홍
분류 낙엽관목/감탕나무과
개화기 5월~6월
결실기 11월
분포지역 일본
특징 낙상홍은 추위에 강하기 때문에 경기 지방에서는 관상용으로 심는다. 잎은 어긋나고 타원형이며 길이 5~8cm, 나비 2~4cm이다. 잎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에 잔 톱니가 있다. 꽃은 2가화로 6월경 잎겨드랑이에 모여 달리며 연한 자줏빛이다. 꽃의 부분은 각각 4∼5개씩이고 수꽃에는 암술이 없다. 열매는 지름 5mm 정도로 둥글고 붉게 익는데, 잎이 떨어진 다음에도 빨간 열매가 다닥다닥 붙어 있어 낙상홍이라고 부른다. 개량품종에는 열매가 백색 또는 황색인 것도 있으며, 열매의 빛깔이 좋기 때문에 암나무는 정원수 ·분재 또는 꽃꽂이의 소재로 많이 쓰인다.
나무이야기 가을에 잎이 다 떨어지고 서리가 내린 뒤에도 빨간색 열매가 붙어 있어 낙상홍이란 이름이 붙은 나무이다. 한겨울에 가지에 쌓인 흰눈과 어울리면 아름다움이 더욱 돋보인다. 나무의 수형이 특이한데, 잎의 대부분이 나무의 머리에 붙어 호리호리한 분위기가 난다. 이 호리호리한 수형은 정원수와 생울타리로 어울리고 분재로도 키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Contents 고객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카피라이트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