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국민체력100사업
'체력증진교실' 호평
◈‘스포원체력인증센터’지역보건소 등 다수 기관과 협업 진행
◈ 대국민 무료 건강복지서비스로 호응 높아
◈ 무료 체력측정부터 운동상담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만족도 상승 이어져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이 운영 중인 국민체력100 스포원체력인증센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의 체력증진교실을 다수 기관과 협업으로 진행하고 있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
공단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금정구보건소와 협업으로 지난 9월 5일부터 11월 말까지 '건강up 면역up 운동교육'을 주 3회 2개반을 운영중이다.
짐볼․밴드를 이용한 운동 프로그램 등 체력증진교실은 전액 무료다.
참가자의 체력수준에 맞게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어 '건강up 면역up 운동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많은 신청자들은 ‘나의 체력 수준에 맞는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운동을 할 수 있어 매우 만족한다’고 입을 모았다.
비대면(인터넷 화상 연결방식) 체력증진교실도 눈에 띈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연계하여 노인주간보호센터 7곳을 대상으로 매주 2회 상반기⦁하반기 각각 12주간 9월까지 운영후 추가 요청이 잇따라 11월 말까지 연장 운영중이다.
거동불편 어르신의 건강관리를 위해 의자에 앉은 자세로 할 수 있는 스트레칭과 수건 등 소도구를 이용한 근력운동을 주된 프로그램으로 개발․진행중이다. 인터넷 화상으로 운동교실을 운영해 원거리의 많은 노인주간보호센터가 동시 접속이 가능하고 양방향 교육참여 등 이점이 많아 어르신들과 관리자 모두에게 관심과 호응이 높다.
또한, 부산 금정시니어클럽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달 스포원체력인증센터에서 진행되는 체력증진교실도 어르신들의 만족도와 호응이 높다. 참여 어르신 중 한 분은 ‘체력증진실을 통해 건강관리와 함께 시니어클럽 활동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건강up 면역up 운동교육' 등 체력증진교실 협업 사업은 지난 2019년 금정구보건소, 부산금정시니어클럽과 각각 맺은 MOU 협정으로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금정구보건소 담당자는 ’정기적인 협의체 운영과 관련 회의를 통해 향후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여 구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설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위탁 운영중인 국민체력100 스포원체력인증센터는 스포원파크(금정체육공원) 내 테니스경기장 센터 코트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3년 연속 고객만족도 전국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국민체력100은 예약을 통해 국민 누구나 체력인증과 운동처방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체력측정 예약과 체력증진교실 관련 문의와 정보는 전화 (051-550-1631), 국민체력100 누리집(http://nfa.kspo.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문의:스포원파크운영팀 담당대리(구선영) 051-550-14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