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왼쪽메뉴 영역


BIFF광장은 부산국제영화제의 중심무대 부산시 중구 남포동, 충무동 일원입니다.
지난 1996년부터 부산국제영화제가 개최되면서 극장가를 새롭게 단장하고 그 일대를 BIFF광장('96.8.14)으로 명명하게 되었습니다.
 
 

BIFF거리

BIFF거리 부산국제영화제 홍보 현수막 배너 사진
남포동 극장가는 새로운 영화에 굶주린 젊은 관객들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남포동 거리는 많은 극장이 있어 항상 사람들이 붐비는 부산의 중심거리입니다. 포스터를 보지 않더라도 남포동 극장가를 한 바퀴 돌고 나면 영화를 보고싶은 충동이 저절로 듭니다.

남포동 극장가가 자리 잡게 된 것은 8·15해방 후 극장이 한 두 군데 생기면서부터 60년대에 이르러 20여 개의 극장이 이곳에 밀집되어 있었던 것에서 시작됩니다.
BIFF광장은 부산국제영화제의 중심무대인 부산시 중구 남포동, 충무동 일원이다. 지난 1996년부터 부산국제영화제가 개최되면서 극장가를 새롭게 단장하고 그 일대를 BIFF광장('96.8.14)으로 명명하게 되었습니다
 

「스타의 거리」와「영화제의 거리」로 새단장

우리나라 영상문화의 저변확대와 국제적 문화관광 도시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하여 문화관광명소로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 BIFF광장의 활성화와 시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그 일대를"스타의 거리"와"영화제의 거리"로 선포한 것입니다. 남포동 옛 부영극장에서 충무동 육교에 이르는 400여미터 도로를 "스타의거리"와 "영화제의 거리"로 나누어 연차적으로 조성하고 있습니다.

먼저 옛)부영극장 ~ 부산극장 ~ 씨네시티(구 제일극장) 간을"스타의 거리"로 단장하여 매년 수상자의 손을 찍은 동판과 참가 작품의 이름을 새긴 동판을 광장 바닥에 깔고 있습니다. 광장의 바닥에는 출입구 4곳과 중앙에는 별 문양의 화강석과 동판, 인조대리석이 깔려있습니다.

또한, 옛)레츠미화당 ~ 충무동 육교까지 "영화제의 거리"로 정비하여 국제영화제 상징 아치와 현대적 감각을 지닌 조명등과 느티나무가 어우러져 운치를 더해줍니다. 앞으로도 계속하여 이곳을 "영화제의 거리"로 단장하여 명실상부한 영화메카로 자리 잡게 될 것입니다.
 

BIFF광장 일대의 극장

BIFF광장 주변에는 국제영화제의 주 무대가 되는 개봉극장으로 국도극장, 부산극장, 대영시네마, 씨네시티, CGV남포극장 등이 남포동에서 충무동 육교에 이르는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시민들이 평소에도 많이 찾는 곳으로 바로 시네마 천국입니다. 개봉극장 한곳에 밀집된 곳은 아시아는 물론 유럽 어느 나라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곳으로 무한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곳입니다.
 

핸드프린팅

BIFF광장 바닥에 있는 핸드프린팅 사진
스타의 거리로 지정된 옛 부영극장에서 대영시네마 간의 거리에는 매년 수상자의 손을 찍어 새긴 동판을 광장 바닥에 깔고 있습니다.
Contents 고객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