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태종대유원지
2024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
◈ 공단·영도구청·영도구노인복지관 협업 태종대유원지 어르신 사회참여 확대 박차
◈ 지역사회 어르신 사회 참여기회 확대·쾌적한 유원지 방문 환경 조성 기대
부산 대표 명승지인 태종대유원지에서 유관기관이 손잡고 어르신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힘을 모은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16일(금) 영도구 전망로 소재 태종대유원지사업소 회의실에서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지역 어르신의 사회활동 참여 기회 확대와 유원지를 방문하는 시민에게 쾌적한 방문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에는 지역사회 어르신 40명이 11개월동안 참여하여 태종대유원지 문화재 훼손방지 및 환경정비, 산불예방 안전관리, 화단․화초 가꾸기 등 업무를 진행했으며, 올해는 태종대유원지 내 관광안내센터 활성화를 위해 관광안내지원 업무가 추가되었다.
이날 발대식에는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40명을 비롯해 공단, 영도구청, 영도구노인복지관 등 관계자가 함께했다.
올해 발대식은 사업 참여 어르신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책임있는 활동을 다짐하는 선언문 낭독에 이어 참여자 활동교육과 안전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지역사회 어르신들께서 태종대유원지 활성화와 관리에 힘을 보태시는 뜻깊은 활동으로 사회참여 확대와 함께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관련문의사항: 태종대유원지사업소 담당차장(김태균) 051-860-7879
담당주임(강민창) 051-860-7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