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종대유원지사업소에서 영도구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해 발달장애인, 어린이, 고령층 등 다양한 계층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읽기 쉬운 태종대 관광해설지를 제작했습니다.
이번 관광해설지 제작에서는 발달장애인들로 구성된 영도구장애인복지관 ‘쉬운말위원회’가 참여해 기존의 복잡한 관광 해설 내용을 검토하고, 발달장애인의 의견을 반영하여 쉽고 간결한 언어와 큰 글씨로 새롭게 작성해서 발달장애인뿐만이 아니라 어린이, 고령층 다양한 계층 모두가 태종대를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배리어프리 관광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태종대유원지사업소는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배려하는 관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태종대유원지사업소는 관광 분야에서의 배리어프리 실천을 위해 영도구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하여 발달장애인, 어린이, 고령층 등 다양한 계층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읽기 쉬운 태종대 관광해설지를 제작했습니다.
쉬운 해설지는 의사소통이 어려운 발달장애인 등을 위해 큰 글씨와 그림, 쉬운 언어를 이용해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해설지로 이번 읽기 쉬운 태종대 관광해설지 제작에는 발달장애인들로 구성된 영도구장애인복지관 '쉬운말위원회'가 참여하여, 기존의 복잡한 관광 해설 내용을 검토하고, 발달장애인의 의견을 반영하여 태종대를 쉽게 풀어내고자 노력했습니다.
태종대유원지사업소는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배려하는 관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