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시설공단 입니다.


홍보영상2

 

부산 대표 공공 시설을 가꾸는 사람들

  • 부산을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로 관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는 부산시설공단의 아름다운 얼굴들을 만나봅니다.
    * 아래의 영상들은 공단과 저작권자가 허가없이 무단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영상물을 더블클릭하면 전체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홍보영상

Imagemaker of Busan
부산시설공단


[방송인 최재훈의 부산소개]
안녕하십니까. 최재훈입니다.
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그 나라를 대표하는 세계 명소가 있죠.
이곳 대한민국에는 부산이 있습니다.
부산하면 여러분은 무엇이 떠오르십니까.
2006년 부산시에서 시민들에게 부산을 대표하는 상징물이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설문 조사한 결과 광안대교가 1위로 선정되었는데요. 부산시민들이 직접 뽑은 부산의 랜드마크 광안대교 이런 아름다운 모습 뒤에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세심한 손길로 관리하는 아름다운 얼굴이 있습니다. 부산의 오늘에 빛을 더하고 부산에 내일에 힘을 더하는 아름다운 얼굴들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자막]
행정자치부 경영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지방공기업 최초, 한국서비스대상 공공부문 대상 수상, 행정서비스 헌장 최우수 기관 선정, 노동부주관 노사문화 대상수상, 부산시설공단에 자랑스러운 얼굴들입니다.
부산시설공단은 부산의 생활 인프라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우수공기업으로 시민 우선 시민중심 시민만족을 위해 시설 및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방송인 최재훈의 부산소개]
어떻게 하면 이 깊고 넓은 바다 위에 이렇게 아름다운 다리가 놓일 수 있을까? 궁금하실텐 데요.
마치 거대한 예술품을 만들어놓은 듯한 모습입니다. 이 푸른 바다를 가로지르는 광안대교 뒤에는 보이지 않는곳에서 혼신의 힘을 다하는 교량을 관리하는 아름다운 얼굴이 있습니다.

광안대교 (GWANGAN BRIDGE)
북위 7.45km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해상 복층교량인 광안대로는 수출입항만 유통량의 원활한 수송과 도심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개설된 해안 순환도로입니다. 전국최초로 최첨단 교량관리 시스템, 외관손상 관리시스템, 시설물관리시스템을 구축해 태풍과 지진에도 흔들림 없이 안전한 대한민국 최고의 교량입니다.

남항대교 (바다 위의 산책로)
또한 영도와 송도를 잊는 광안대교 역시 전문교량관리를 통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시민들이 직접 다닐 수 있는 바다 위의 산책로와 멋진 경관 조명으로 새로운 관광명물이 되고 있는 남항대교. 부산시설공단의 이름으로 부산의 자부심을 지켜갑니다.

[방송인 최재훈의 부산소개]
시민들이 즐겨찾는 부산의 대표적인 문화사랑방이죠. 부산의 메카이자 진원인 시민회관. 시민회관은 부산이 문화도시로 발전해가는데 밑거름이 되고 이제는 부산문화의 미래를 열어가는데 창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도 우리 뒤에서는 우리의 아름다운 얼굴들이 열심히 땀 흘리고 있습니다.

시민회관 (부산 문화의 메카)
2004년 부산시설공단의 관리 이후 대표적인 리모델링과 전문교향 마인드 도입으로 눈부신 변화를 거듭해온 시민회관.
다양한 장르의 자체 기획 공연운영, 최신작 중심에 맞춤 월요영화제 상영. 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한 문화사랑 회원제도입 등..
시민에게 보다 유익한 문화프로그램 제공 하기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문화도시 부산의 오늘과 예술도시 부산의 내일을 더해 대한민국의 대표할 문화예술의 창이 될 시민회관.. 꿈을 담아 비전을 담아 부산시설공단이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한마음 스포츠센터 (희망찬 삶의 활력소)
어떻게 하면 부산시민의 더 건강한 삶을 영할 수 있을까? 항상 고민하는 시설공단의 부산 시민사랑은 부산 한마음 스포츠센터에서 활짝 피어납니다.
장애인 스포츠 선수들의 전문트레이닝은 물론 장애인 재활치료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는 희망찬 삶의 활력소 한마음 스포츠센터.
수영장, 체력단련실, 조깅코스, 다목적 실내체육관등.. 쾌적한 최첨단시설에서 지금 장애인 비장애인 함께 어울려 건강하고 행복한 함박웃음을 꽃피웁니다.

[방송인 최재훈의 부산소개]
바쁘게 살아가는 도시생활에서 편안한 휴식과 즐거움은 오늘을 사는 힘의 원천이되죠..
그래서 도심의 낙원이라고 할 수 있는 공원은 그만큼 푸르고 활기찬 생명력을 가져야 합니다.
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그 생명력을 느끼고, 유익하고 풍요롭게 쉴 수 있는 항상 새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 개발에 여념이 없는 아름다운 얼굴들 지금 어떤 일을 하고 있을까요?

[나레이션]
쾌적한 자연의 공원 여유로운 문화의 공원을 만드는 사람들 부산시설공단은 도심 속의 푸름 쉼터인 공원과 유원지를 시민들이 보다더 가까이 보다더 편안하게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습니다.
충혼탑, 광복기념관 등 민족의 혼의 담긴 숭고한 근현대 사적 테마 공원으로 후손들에게 역사의 산 교육장이 되는 중앙공원, 울창한 수목 림과 시원하게 조성된 수원지.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즐길 수 있는 어린이공원, 어린이회관, 자연학습장 등.. 도심 속의 웰빙공원 어린이대공원, 부산의 진산인 금정산 남동쪽 기슭 독진대아문등..
유서깊은 문화재와 부산 유일의 케이블 카를 타고 천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금강공원. 부산시가지와 부산항의 아름다운 야경을 한눈에 감상하는 탁 트인 전망.
토요 상설무대와 조선통신사 한일 문화교류축제, 댄스경영대회 등..흥미진진한 공연이 연일 이여지는 용두산공원, 국가지정문화제인 명승 태종대는 순환도로를 일주하며 뛰어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다누비 열차운행은 시민들로부터 더욱 인기가 높아진 유원지입니다.
주말이면 가족과 함께 나들이 하고 싶은 공원, 한번 오면 또다시 찾고 싶은 사랑받는 공원 부산시설공단이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방송인 최재훈의 부산소개]
누구나 고인의 보낼 때 아쉬운 마음이 많이 듭니다. 나의 가족 나의 지인이 잠들어 있을 때에는 그 누구나 애틋해지기 마련인데요~
그만큼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유족의 슬픔을 함께 할 수 있는 장례식이 필요합니다. 기존의 장례제도의 허례허식을 버리고 실속있는 장례시설을 정착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아름다운 얼굴들 함께 보시죠.

[나레이션] 400만 부산 시민이 신뢰하는 최고의 장사시설 영락공원. 한국 장례문화의 고질적 병폐인 노작동관행근절과 저렴하고 투명한 장례비용공개로 선진 장례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영락공원은 전문 장례지도사의 24시간 장례 상담실 사이버추모의집 운영.
임종에서 봉안까지 원스톱 토탈장례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유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관면 두명리에 위치한 부산추모공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첨단장사시설입니다. 전국적인 유지 대란을 위해 대비한 가족봉안묘와 봉안당,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다양한 장례문화를 한눈에 볼수 있는 장례문화관까지..유족의 따뜻한 추모의 마음과 영혼의 평온한 휴식이 함께하는 선진장례시설 부산추모공원에서는 언제나 따뜻한 연인의 추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방송인 최재훈의 부산소개]
도심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은 너무나 많습니다. 이러한 시설물들이 전문적인 관리와 효과적인 운영을통해 서로 유기적인 조합을 만들어낼 때 도시는 힘을 발휘하는 거죠.
부산이 바로 그런 도시를 만들어낼수록 지금 이 시간에도 부산과 부산시민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여 시민을 편안하게 도시를 여유롭게 만드는 이들이 아름다운 얼굴이 있기에 부산이 살기 좋고 찾고 싶은 매력적인 도시가 아닌가 싶습니다.

[나레이션]
부산교통의 대동맥인 번영로와 동서 고가도로 부산시설공단은 시민들이 보다더 안전하고 편안하고 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이패스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교통종합 정보센터에서는 24시간 각종 돌발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기동순찰 단을 운영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첨단,U-IT 시스템을 구축한 제2 만덕터널을 비롯해 부산의 터널과 지하차도를 유지 관리하며 시민들에게 밝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한는데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첨단주차관리 시스템)
시내 곳곳에서 만날수있는 공영주차장은 카드전용주차장, 친절시범 주차장, 온라인 카드결제 시스템이 운영되는 등.. 첨단 시스템을 도입해 보다 효율적인 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지하도상가(젊음과 낭만의 쇼핑거리)
쾌적한 환경조성으로 활기를 찾은 지하도 상가는 예술과 쇼핑이 만나는 새로운 공간입니다. 남포지하도 상가와 광복 지하도상가, 부산시설공단의 체계적인 관리 아래 젊음과 낭만이 가득한 쇼핑거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국제지하도상가 (열린 생활문화공간)
커튼, 주방용품 등 홈패션 무료강좌와 다채로운 이벤트로 시민들이 즐겨 찾는 국제 지하도상가는 열린 생활문화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미술의 거리 (문화예술의 장)
부산의 목마르트라는 미술의 거리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미술작품을 감상할 뿐만 아니라 저렴하게 구매하고 작품 시연 감상, 소품제작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부산 문화예술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자갈치시장 (종합 씨푸드랜드)
대한민국의 새로운 명물로 거듭 태어난 종합 씨푸드랜드 자갈치시장 시원한 바다내음 자갈치 아지매의 정겨운 인심이 가득한 자갈치 시장은 비상하는 갈매기의 힘찬 날개짓을 형상화한 아름다운 건물과 부산항을 한눈에 바라다보는 쾌적한 수경 경관으로 조성되었으며, 세계 제일의 어패류 종합시장으로 국제적 관광명소 부각과 함께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되고 있습니다. 해안도시 부산의 가장 부산다운 모습 살아숨쉬는 부산의 모습을 지금 자갈치 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방송인 최재훈의 부산소개]
지금까지 부산의 곳곳에서 부산의 이미지를 만들고 다듬어가는 아름다운 얼굴들을 만나봤는데요.
어떠십니까?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를 위해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들의 편안한 생활을 위해 남몰래 애쓰고 있다는 사람들이 많타는것을 잊지 마십시요.
그 이름은 부산시설공단입니다.

부산시민이 있는 곳에 우리가 있습니다. 부산시민이 머무는 곳에 우리가 함께합니다. 부산을 만들고 부산을 움직이는 부산의 이미지 메이커 시민들의 얼굴에서 웃음이 떠나지 않는 부산을 위해 부산시설공단이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약속합니다. 세계 최고의 시설전문 공기업이 되는 그날까지 부산의 안전을 책임지고 부산의 꿈과 희망을 짓는 시설 전문가.
Image marker of BUSAN 부산시설공단

 
Windows Media Player 다운로드
  • 컨텐츠 관리부서 :
  • 연락처 : ☎ 860-7644
  • 최종수정일 : 2012-02-06
Contents 고객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카피라이트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