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부산 금강공원서 금강송지숲길 트레일런 3K 행사 열린다
◈ 부산시설공단, 금강공원 무료화 20주년 맞아 숲길 명칭선정 기념해 걷기·달리기 행사 마련
◈ 완주 인증자 150명에게 완주 기념 스포츠타올 증정
부산 금강공원 숲길 일원에서 걷기와 달리기 행사가 열린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금강공원 일원에서 오는 7월 1일(월)부터 7월 7일(일)까지 1주일동안 ‘금강송지숲길 트레일런 3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강송지숲길 트레일런 3K’는 두 가지 형태로 개최된다.
먼저, 7월 1일부터 7월5일까지는 스탬프 워킹 행사가 열린다.
노령층과 어린이 등 접근성을 고려하여 누구나 공원 내 송지숲길 시작 지점과 끝 지점의 완주 스탬프 2개를 찍어서 제출하면 된다. 행사기간(~7/5) 중 매일 금강공원 정문에서 스탬프 인증 후 완주 기념품(100개 한정)을 수령할 수 있다.
이어서, 7월 5일부터 7월7일까지는 비대면 러닝 방식인 버추얼 런 행사가 펼쳐진다. 금강공원 내에서 자신이 원하는 3km 산책 구간을 정해 완주 후 인증하는 방식이다. 금강공원을 달리기 전 본인이 원하는 앱을 통해 본인의 러닝 기록 측정을 시작하고, 원하는 구간을 3km 완주 후 인증하면 된다. 버추얼 런 부문 50명에 대한 참가 신청은 7월 3일까지 네이버폼 링크
(https://form.naver.com/response/FSoN3PXDWxghsivoL6vjTg)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걷기와 달리기 모두 완주로 인정하기 때문에, 누구나 산책하듯 걸어서 완주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bisc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금강송지숲길 등 금강공원의 우수한 자연 생태환경을 새로운 방식으로 체험하고, 더욱 친근하게 자주 방문하는 여가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관련문의: 공원처 금강공원사업소 담당자(한정민) ☎051-860-78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