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어린이대공원 입니다.

왼쪽메뉴 영역


후피향나무 상세보기
수목명 후피향나무
사진 후피향나무                                                                                                                                                                                                   후피향나무
분류 상록교목/차나무과
개화기 7월
결실기 10월경
분포지역 한국,일본,대만
특징 잎은 어긋나게 달리지만 가지 끝에 모여 달리며 거꾸로 선 바소 모양·바소꼴, 또는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의 긴 타원형이다. 잎 가장자리가 밋밋하고 두꺼우며 윤기가 있고 잎자루는 적색이 돈다. 꽃은 7월에 피고 백색에서 황색으로 변하며 밑을 향하여 달린다. 꽃받침조각과 꽃잎은 5개씩이고 수술은 많으며 암술은 1개이다. 열매는 둥글거나 넓은 타원형이고 지름 10∼12mm로 껍질이 두꺼우며 불규칙하게 갈라져서 홍색 종자가 나온다. 관상용으로 개발된 품종이 많다. 꺾꽂이와 종자로 번식한다. 한국(제주)·일본·타이완·중국·동남아시아 및 인도에 분포한다.
나무이야기 제주도와 남부 해안지방에서 자라는 후피향나무는 나무의 모양이 단아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고급 취향의 정원수로 알려져 있다. 열매는 염주알처럼 생긴 빨간색의 열매가 열리며, 녹색 잎은 생장기간 내내 반질반질한 윤기가 흐른다. 이런 이유 때문에 대개의 후피향나무는 고급 정원을 꾸미거나 도시 공원을 고급스럽게 꾸밀 때 즐겨 심는다. 일본에서는 정원수의 왕이란 별명이 붙을 정도로 많이 쓰이고 있으며 서양식 정원에도 잘 어울리는 나무로 서구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Contents 고객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카피라이트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