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어린이대공원 입니다.

왼쪽메뉴 영역


향나무 상세보기
수목명 향나무
사진 향나무                                                                                                                                                                                                     향나무
분류 상록교목/측백나무과
개화기 4월
결실기 9월경
분포지역 한국,일본,중국,몽골
특징 수고 20m, 지름 3.5m 정도로 자란다. 수피는 회갈색이고 세로로 얇게 조각조각 갈라진다. 잎의 모양은 2형성인데 어린 가지에는 바늘잎이 달리고 7~8년 이상 된 가지에는 비늘잎이 함께 달린다. 침엽은 3윤생으로 아랫가지에 많이 난다. 암수딴그루로 지난해 동안 자란 가지 끝에 타원모양의 수꽃이 달리고 자갈색이다. 암꽃은 길이 1.5mm 정도로 가지 끝이나 잎겨드랑이에 둥글고 긴 모양으로 달린다. 개화시기는 4월이다. 열매는 구과로 구형이며 9~10월에 초록색에서 검은색으로 익는다. 종자는 한 구과에 3개정도 들어있으며 난형으로 다갈색이다. 나무에서 좋은 향기가 난다.울릉도에 자생하는 상록침엽교목 또는 소교목이다. 일본, 중국, 몽골 등지에 분포한다. 어릴 때는 음성이나 성장과 함께 양성으로 변한다.
나무이야기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제일 오래된 나무로 알려진 나무는 울릉도 도동 절벽에서 자라고 있는 향나무입니다. 이 향나무의 나이테는 수령 2천 년이라는 학설이 있어 국내에 현존하는 나무중 가장 오래 사는 나무로 알려져 있습니다. 향나무 목재는 예로부터 향이 좋아 제사의 향으로 사용되었고 한방에서는 고혈압의 치료약으로 사용했습니다.

 

Contents 고객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카피라이트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