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공고 제2010111호
점포임대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건 명 : 지하도상가 점포 임대
○ 대상재산 : 총 24개 점포(남포지하도상가 15, 광복지하도상가 9) (세부내역 별첨)
※ 대상재산의 소재지 : 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중앙동 일원
○ 임대기간 : 1년
※최초 임대차 계약개시일로부터 5년 범위 내에서 갱신계약 가능
○ 입찰일정
1) 전자입찰서 제출 및 입찰보증금 납부일시 :
2010.05.13.(목) 13:00 ~ 2010.05.19.(수) 16:00
2) 입찰집행 (개찰)일시 : 2010. 05. 20.(목) 10:00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 온비드(www.onbid.co.kr)
4) 계약체결기간 : 2010. 05. 24.(월) ~ 2010. 05. 26.(수)
5) 계약기간 : 2010. 6. 1. ~ 2011. 5. 31.
2. 입찰방법(총액입찰)
○ 본 입찰은 일반경쟁입찰로서 입찰금액은 부가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이하 “온비드”라 합니다. http://www.onbid.co.kr)
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 “온비드” 시스템 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개찰일시 연기 등 별도로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3. 임대료, 임대보증금 및 관리비 납부 방법
○ 연간임대료(낙찰금액)는 감정평가법인에 의해 산정된 감정평가액을 기준으로 계약체결
또는 갱신계약 전에 공단발행 납입고지서로 선납(부가가치세 포함)하여야 합니다.
※ 1차 년도의 연간임대료는 최초 낙찰금액으로 결정하고, 2차 년도부터의 연간임대료는
다음의 산식에 의하여 산정합니다.
【 당해 연도의 재산가액 × 입찰에 의하여 결정된 최초 연도의 임대료 ÷ 입찰당시의 재산가액 】
○ 임대보증금은 감정평가법인에 의해 산정된 감정평가액을 기준으로 연간 임대료에 해당
하는 금액을 현금 또는 이행(지급)보증보험증권으로 별도 납부 가능합니다.
※ 임대보증금 납부에 대한 발생 이자는 전액 부산시설공단에 귀속됩니다.
※ 이행(지급)보증보험증권 보험기간은 최초 계약개시일로부터 계약종료 후 +3개월까지로 하며,
증권납부 시에는 연 6%의 이자가 관리비에 부과됩니다.
○ 관리비의 납부는 공단 지하도상가 관리규정에서 정하는 관리비를 매월 지정한 기일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임대차 계약기간(갱신계약) 중 임대차 목적물의 재산가액의 변동으로 증감되는 부분은
감정평가법인에 의해 산정된 감정평가액을 기준으로 임대보증금, 연간임대료의 차액
분은 변동된 날로부터 적용되며 갱신계약 체결 전 지정한 기일까지 선납하여야 합니다.
(※ 관리비 경우는 임대면적 변동시 적용에 한함)
4.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위배
되지 않는 자
○ 공단 지하도상가 관리운영규정 제5조 제3항에 위배되지 않는 자
○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입찰참가자 준수규칙 제4조(입찰자 자격제한)의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5. 입찰참가방법
○ 온비드에 회원 등록을 하고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공인인증서는 전자입찰에
사용가능한 것)로 온비드에 등록 후 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제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및 입찰수수료
○ 입찰서는 반드시 “온비드”의 인터넷 입찰장을 이용한 전자입찰서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방법 등은 온비드 홈페이지 메인하단의 <초보자를 위한 알기쉬운 이용방법(동영상)>
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여부 등 입찰진행내역은 <나의 온비드>-<입찰내역>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입찰서의 제출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온비드”로 송신하는 방법으로 하되, 입찰서의 제출시간은
입찰서가 “온비드” 서버에 접수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입찰서는 입찰마감시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후 화면상 응답 메시지를 확인하는 등의 방법으로
본인의 입찰서가 이상없이 제출되었음을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2인 이상의 공동참가는 불가능하며, 동일한 물건에 대하여 동일인이 2회 이상 입찰서 제출시
모두 무효 처리합니다.
○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변경 또는 취소가 불가능하며, 입찰참가에 따른 수수료는 없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5(5%) 이상의 현금으로 전자입찰 마감 시간까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자에게 부여된 “외환은행 또는 신한은행” 보증금 납부계좌에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및 입찰보증금 납부일시까지 지정계좌에 보증금을 입금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 입찰자 본인에게 부여된 입찰보증금 납부계좌의 수취인 명의는 “외환위탁 또는 신한위탁”계정입니다.
※ 보증금 납부계좌는 입찰서별로 부여되니 반드시 해당 입찰서의 보증금 납부계좌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 시 보증금 전액을 일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액보다 부족하게 입금한 경우, 또는 보증금을 분할하여 입금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입금 처리가 안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의거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우리공단에 귀속됩니다.
8. 낙찰자 결정
○ 유효한 입찰로, 예정가격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에서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개찰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온비드” 무작위 추첨방법(난수발생기에
의한 자동선택 기능)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계약체결
○ 낙찰자가 지정된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그 낙찰은 무효가 되며, 입찰보증금은
우리공단에 귀속됩니다.
○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재공고 입찰 또는 수의계약 할 수 있습니다.
○ 임대차계약은 부산시설공단 지하도상가사업소를 방문하여 직접 체결합니다.
○ 계약은 1년 단위로 하며 임대계약기간중 계약만료일 1개월 전까지 갱신계약서 미작성시 갱신계약 의사가
없거나,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며 포기할 때에는 임차권포기서 및 점포철거확인서를 방문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 기타 계약조건은 첨부된 점포 임대차계약서를 따릅니다.
10. 계약체결시 제출서류
○ 연간임대료(공단고지서) 및 임대보증금 납입 영수증(무통장 또는 증권납부시 지급이행보증보험증권)
○ 주민등록등본(법인등기부등본) 1부
○ 인감증명서(법인인감증명서) 1부
○ 주민등록증, 인감도장 지참
○ 제소전화해신청서(화해내용 별첨)
※ 임대차(갱신계약 등) 체결기간 만료 등 명도사유 발생시 낙찰자는 우리공단에서 정하는 절차와 기한 내에
제소전화해 조서를 작성하여 화해기일화해결정을 받아야하며, 그 비용은 50%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 낙찰 및 계약체결 후 제출서류 : 사업자 등록증 1부
※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개인이 낙찰자로 결정되었을 경우, 낙찰자는 최초 계약일로부터 20일 이내에
관할세무서에서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아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우리공단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임대계약기간 중 갱신계약 체결시에는 사업자등록 증명원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온비드”상의
회원약관 및 인터넷 입찰참가자 준수규칙에 위배한 입찰
○ 본 입찰의 자격 등 진위여부는 계약서 작성 시 확인하며, 내용이 다를 경우 무효 처리됩니다.
○ 우리 공단으로부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자가 입찰에 참여할 경우에도 무효 처리됩니다.
12. 입찰의 연기 또는 취소
○ “온비드”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입찰연기 또는 취소의 공고는 “온비드” 상의 연기공고 또는 취소공고로 갈음합니다.
13. 전자입찰에 따른 유의사항
○ 본 입찰은 온비드 상의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므로 입찰관련 법령, 전자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사항, 인터넷
입찰참가자 준수규칙, 공고문상의 조건 및 유의사항 등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4. 기타 유의사항
○ 본 입찰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를 부산시설공단 점포임대 입찰에 활용하는 입찰입니다.
○ 입찰점포에 대해 철저한 현장답사를 거쳐 입찰에 참가바라며 점포 내·외부확인 등 관련사항은 입찰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 임대점포의 시설물과 관련된 사항 및 인테리어, 부대시설(전기, 통신, 소방, 설비, 점포셔터 등) 일체의 비용은
임차인 부담입니다.
※ 공고일 기준 점포상태로 입찰하므로 낙찰자가 모든 인테리어(개보수 보강 등) 비용 부담함.
○ 기타 문의
※ 공고 입찰 및 계약관련 문의 : 우리공단 지하도상가사업소(☎ 051-713-8200)
※ 임대차목적물 각 점포상태 상세 기타 문의 : 우리공단 지하도상가사업소(☎ 051-713-8203)
○ 전자입찰 이용안내 :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 온비드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onbid.co.kr ☎1588-5321 온비드 고객지원센터)
- 입찰서 제출 여부 : 온비드/ 나의 온비드/ 입찰내역
- 입찰결과 : 온비드/ 나의 온비드/ 입찰내역/ 입찰결과
○ 금지업종
- 폭발물, 인화물질 등 위험물질 취급업종
- 소음, 냄새 등 지하환경에 저해요인이 있는 업종 등
- 식품위생관리법에 의거 허용된 지정점포 외 식품 판매영업을 영위하고자 할 경우
- 기타 관련법과 공단규정, 그리고 공단 경영여건 및 제반 환경 등을 감안하여 허가하지 않는 업종
※ 공고내용은 부산시설공단 홈페이지(www.bisco.or.kr /입찰정보),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
(www.onbid.co.kr) 사이트 및 공단 지하도상가사업소 게시판에 공고합니다.
위와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2010. 5. .
부산시설공단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