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조사개요
가. 조사기간 : 2008. 6.18(수) ~ 6. 27.(금)
나. 조사방법 : 자체 서면 및 온라인 조사
다. 조사대상 : 공원 이용객 및 공단 홈페이지 방문객
라. 조사항목 : 추모공원을 알게된 경로 등 5문항
※ 1개 문항에 대한 다수 응답 가능
마. 조사내용
○ 2008. 2. 14.부 첫 봉안으로 운영해 온 고객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 추모공원 이용객의 서비스 만족 여부 및 불편한 점, 건의사항 분석을
통한 맞춤 서비스 전략 수립
○ 추모공원 이용에 따른 불편사항에 대한 의견수렴을 통한 분석 및 점검
○ 분석결과를 통한 SCC 재검토 등 개선에 역점
Ⅱ. 설문조사 결과
1) 총 평
가. 2008. 2. 14. 추모공원 개원에 따른 대시민 인지경로 확인 여부
영락공원(4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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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지인(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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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기사
(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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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단 홈페이지
(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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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검색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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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락공원 49.7%, 주변 지인 20.6%, 언론기사 16.1%, 공단 홈페이지
10.3%, 인터넷검색 3.2%로 확인되었음.
▷ 추모공원의 인지률의 경우 영락공원을 적극 활용한 공격적 홍보를
통하여 추모공원만의 특화된 홍보 전략(배너 및 홍보인쇄물 배포)을
통한 지속적인 홍보체제를 구축하며,
▷ 비교적 낮은 인지율을 보인 홈페이지의 경우 공단 메인화면 오픈시
팝업창 등을 게시하므로써 시민과 추모공원 이용객에게 적극 홍보
나. 추모공원 직원의 봉안 서비스에 대한 제공 만족도
매우좋다(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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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
(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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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이다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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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아니다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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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좋다 85.1%, 그렇다 12.9%로 긍정적인 응답율이 98%를 차지하였음.
▷ 기타 보통이다와 부정적인 응답은 불과 2%에 불과하나, 추모공원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객이 최상의 만족을 느낄수 있도록 전 직원의 친절
서비스가 요구됨.
다. 추모공원 이용시 좋았던 점으로
헌화대 및 게시판
(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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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패영상출력
(2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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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원조경
(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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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실
(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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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게실
(수유실)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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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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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헌화대 및 게시판이 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