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시설공단 입니다.


실천 가이드라인

친절 서비스

전화상담
  • 전화벨이 두 번 이상 울리기 전에 상냥한 목소리로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으면 「감사합니다+소속+성명」순으로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말씀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문의내용에 대해 신속·정확하게 답변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그 사유와 업무 복귀 예정시간을 안내하고 업무에 복귀하는 즉시 고객님께 전화를 걸어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끊기 전에 추가 문의여부를 확인하고「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라고 정중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고 나서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방문상담
  • 고객님 방문시 하던 일을 멈추고 다가가서 밝은 미소로 인사를 하며 적극적인 자세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먼저 편안한 의자를 권한 후, 고객님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노약자 및 장애인 고객은 타 업무에 우선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타 부서 업무일 경우에는 양해를 구하고 담당자에게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추가 문의사항을 확인한 후,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라고 정중하게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온라인상담
  •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고객 문의사항은 담당자가 확인 후 신속하게 조치하여 그 결과를 3일 이내에
    전화, 문자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 처리지연 시에는 중간 처리상황과 처리 예정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처리결과를 알려드릴 때에는 조치내용, 담당자 성명, 연락처를 함께 안내하겠습니다.
 

소통 서비스

고객입장에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민원을 신청하고 공단과 소통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전화, SNS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겠습니다.
전화/팩스
  • 콜센터 : 1670-8114
  • FAX : 051) 851-7501
우 편
  • 우편번호 : 47132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새싹로 174(연지동) 부산시설공단 경영본부
온 라 인
  • 홈페이지 : www.bisco.or.kr
  • 블로그 : blog.naver.com/i_bisco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sco.pr
  • 트위터 : https://twitter.com/bisco_tw
 

신뢰 서비스

공단 경영에 따른 제반사항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보실 수 있도록 정해진 기한 내
홈페이지에(www.bisco.or.kr → 정부 3.0 정보공개) 게시하겠습니다.
공시내용 및 공개주기
공시내용 공개주기 공시내용 공개주기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매년 경영평가 결과 매년
사규현황 수시 이사회 구성 및 운영 반기
자산관리 현황 매년 부서별 주요 업무계획 매년
경영목표 수시 채용공고 및 안내 수시
 

약속 서비스

다음 사항으로 인하여 공단을 방문 또는 불만사항 신고 시 시정 조치 후 정중한 사과와 함께
1만원 상당의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 직원의 잘못이나 착오로 2회 이상 방문하시는 경우
  • 서비스 이행기준의 미 준수로 인해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요청사항의 처리기한(단순문의 1일, 불만·건의 3일)을 초과하였음에도 그 지연사유를 안내하지 않았을 경우
  • 직원의 잘못된 업무 처리로 인해 동일한 민원이 다시 발생할 경우
고객에게 불편을 드린 직원에 대해서는 주의조치와 함께 직무교육, 친절 서비스 교육 등을 철저히 실시하여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사후 서비스

  • 본 헌장을 홈페이지 및 각종 홍보물 등에 게재하여 고객이 쉽게 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본 헌장 미준수 사항에 대해 홈페이지(www.bisco.or.kr) 또는 유선(1670-8114)으로 민원을 제기하시면
    확인 즉시 시정 후 그 내용을 1일 이내에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과 약속한 분야별 서비스 이행기준이 잘 이행되고 있는지 분기 1회 이상 점검하겠습니다.
  • 시설물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접점 사업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지방공기업 경영공시항목에 포함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경영평가에 반영하여, 미흡한 점에 대해 개선계획을 수립하고 조치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금품·향응, 부당한 이익 등은 절대 요구하지도 받지도 않겠습니다.
  • 컨텐츠 관리부서 : 고객홍보팀
  • 연락처 : ☎ 1670-8114
  • 최종수정일 : 2016-01-01
Contents 고객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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